본문 바로가기
사회 & 시사 이야기

'쥴리의 남자들' 종로에 윤석열 부인 김건희 비방 벽화 등장

by 라이크슈 2021. 7. 29.
728x90
반응형
728x170

 

서울 종로구 관철동에 위치한 한 건물 외벽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아내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쥴리의 남자들벽화가 등장했습니다.

 

서울 종로의 한 골목에 그려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인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

 

벽화에는 김씨를 연상케하는 여성 그림과 함께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쥴리는 일명 윤석열 X파일등에 등장하는 김씨 별칭으로 김씨가 과거 강남 유흥업소에서 일할 당시 사용한 예명이라는 주장에서 비롯됐습니다.

 

반응형

 

 

그 옆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함께 ’2020 아무개 의사', ’2005 조 회장', ’2006 아무개 평검사', ’2006 양검사', ’2007 BM 대표', ’2008 김 아나운서', ’2009 윤서방 검사'라는 글이 쓰여 있습니다.

 

이에 자유연대 등 보수성향 단체들은 자동차 3대를 동원해 벽화를 보지 못하게 막아서고 있습니다.

 

 

벽화에 대한 비판은 국민의힘 에서도 쏟아졌습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격 살인이라고 벽화를 비판했습니다.

 

최 전 원장은 윤 전 총장 가족을 비방하는 벽화가 걸렸다는 뉴스를 접했는데 정말 분노를 금할 수 없다저질 비방이자 정치 폭력이며, 표현의 자유를 내세운 인격 살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자 본인과 주변인들에 대한 검증은 꼭 필요하지만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인간에 대한 이런 더러운 폭력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표현의 자유로 보호받을 수 없는 범죄행위다.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유력 대권 주자 배우자라는 이유로 이렇게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을 해도 되는가라며 정치가 희화화되는 만큼 후진적 정치로 질 낮은 정치인이 득세하게 되고 국가경쟁력은 떨어지고, 결국 국민이 불행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300x250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바로 옆 건물에 스피커를 달아 이재명 지사의 형수 욕설을 계속 틀고 벽에 여배우 스캔들을 풍자하는 벽화를 그리면 뭐라고 할까라며 야당 지지자들은 그따위 추잡하고 더러운 짓은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쥴리 벽화를 내 거는 사람이나, 이에 열광해 성지순례 운운하는 자들이나, 최소한의 정치적 예의와 품격마저 갖추지 못한, 수준 이하의 대깨문들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김건희씨는 자신이 '강남 유흥주점의 접객원 쥴리였다'는 루머에 휩싸였습니다. 그는 직접 언론 인터뷰에 나서 "누가 소설을 쓴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캠프는 지난 27일 김건희에 대한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 캠프는 김건희씨가 양모 전 검사와 동거했다는 내용의 보도에 대해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관계''방송 수익'만을 노리고, 검증을 빙자해 입에 담을 수도 없는 거짓을 퍼뜨리는 범죄행위""기사 내용 전체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https://bytest1.tistory.com/83

 

쥴리는 누구인가? 접대부설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 줄리 논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가 자신의 과거 사생활을 두고 떠도는 의혹과 이를 일부 문서화한 것으로 알려진 'X파일' 논란에 대해 "기가 막힌 얘기"라고 해명에 나섰습니다. 지난 30일

bytest1.tistory.com

 

https://bytest1.tistory.com/56

 

윤석열 부인 김건희(개명 전 김명신) 프로필 직업 나이 학력 자녀

윤석열 검찰총장이 과거 김학의 전 차관의 별장 성접대 당시 관여가 있다는 보도와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갖은 잡음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bytest1.tistory.com

 

https://bytest1.tistory.com/84

 

‘김건희 동거설’ 전직 검사와 윤석열측 고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8일 부인 김건희씨와 양재택 전 검사의 동거설을 보도한 인터넷매체 '열린공감TV' 취재진을 형사 고발했습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이날 서울 서초경찰서에 열린공감TV 정

bytest1.tistory.com

 

https://bytest1.tistory.com/86

 

‘쥴리의 꿈, 남자들’ 벽화 건물주 입장 인터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이른바 ‘쥴리’벽화를 서점 앞에 그려넣은 건물주 A씨가 “헌법적 가치인 개인의 자유를 표현하려고 벽화를 그렸다” 라고 말했습니다. 쥴리

bytest1.tistory.com

 

https://bytest1.tistory.com/40

 

장제원 부인 한윤순 전 아나운서 아들 음주운전 덮어달라 요구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씨(19, 활동명 노엘)가 음주운전으로 논란이 된 가운데 그의 모친이자 장 의원의 부인이 피해자에게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해자

bytest1.tistory.com

 

https://bytest1.tistory.com/22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 프로필 직업 결혼 비화 자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 간담회가 논란 속에서 끝난 후 그의 가족들에게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인인 정겸심(57)은 탈세와 자녀들의 특혜 의혹 그리고 사모펀드 관련해 의

bytest1.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