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 시사 이야기

이준석 탄핵, 국민의힘 원내지도부 “도저히 못 참겠다”

by 라이크슈 2022. 1. 6.
728x90
반응형
728x170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6일 이준석 당 대표 탄핵을 의원총회에서 공식적으로 제안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오늘 우리 당이 새롭게 태어나는 의총인데 당 대표가 변하는 모습을 아직 볼 수 없다""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 이제 당 대표 사퇴에 대해 결심을 할 때가 됐고 여기서 결정하자"고 제안했다고 복수의 참석자가 전했습니다.

 

곧이어 발언자로 나선 태영호 의원은 이 대표 사퇴 결의를 추진하기 위한 무기명 투표를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태흠 의원은 이 대표가 윤 후보에게 지하철 출근 인사 등을 '연습문제'라고 표현한 제안을 한 것을 두고 "오만방자하다"며 강하게 비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송석준, 김정재, 이종배, 박수영 의원 등도 발언권을 신청해 이 대표 사퇴 결의에 찬성 의사를 표했습니다.

 

특히 박 의원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사이코패스·양아치인데 우리 당 안에도 사이코패스·양아치가 있다""당 대표란 사람이 도운 게 뭐가 있나. 말해보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300x250

 

반면 하태경 의원은 "대선 승리를 위해 이 대표 사퇴를 결의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대표 사퇴를 의총에서 결의하면 이번 선거가 '세대 결합'이 아닌 '세대 매장'으로 간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대표는 그동안 당 안팎에서 제기되는 사퇴 요구에 대해 "제 거취는 변함 없다"며 선을 그어왔으며 이 대표는 이날 의총에 불참했습니다.

 

이 같은 당내 움직임은 당 혼란상이 이어지고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급락하며 '이준석 책임론'이 제기된 상황에 따른 비상 조치로 풀이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한편 윤석열 대선 후보는 이날 당 소속 의원들에게 "당과 선대위가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 것에 대해 송구하단 말씀을 드린다""모든 것이 제 부족함의 탓"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 본관에서 기자들로부터 '의원들이 이준석 대표 퇴진 의견을 모으고 있는데 어떤 의견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저는 의원총회에서 의원님들이 어떤 말씀하시는 건지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고 답했습니다.

 

"새해 첫 의총에 후보자로서 의원님들께 부탁드릴 말씀, 또 저의 결의. 이런 말씀을 드리기 위해 오늘 참석해서 발언하고 지금 나온 것"이라며 이 대표 탄핵 제안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당 위기 상황에 책임을 지겠다며 사의를 표명한 김기현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에 대해선 "대선을 앞두고 당이 하나 돼 단합하고 대여 투쟁에 매진해야 할 때인 만큼, 정권교체를 위해 거둬주시길 부탁한다"며 재신임 의지를 밝혔습니다.


https://bytest1.tistory.com/182

 

이준석 성상납 의혹 (+가세연 폭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성상납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27일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 방송을 진행하는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는 박근혜 정부 시절 대표적인 '창조경제'

bytest1.tistory.com

 

https://bytest1.tistory.com/158

 

90년생 페미 신지예 국민의힘 합류 (+프로필, 나이, 학력, 과거, 논란)

‘90년생 페미니스트 정치인’ 신지예(32)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가 2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직속 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에 수석부위원장으로 전격 합류한 것과 관련, 국민의힘 서

bytest1.tistory.com

 

http://vodo.kr/O6pW00Z

 

국민의힘 보좌진 혐오스런 이준석, 제발 그냥 가!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한 야당 보좌진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공개 비판했다. 경력 10년 보좌진이라고 밝힌 A씨는 5일 '여의도 옆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글에

vodo.kr

 

http://vodo.kr/sAESj3o

 

윤석열, 권영세 사무총장 임명...이준석 반대한 이철규 임명도 강행

[서울=뉴스핌] 이지율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6일 권영세 의원을 신임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전략기획부총장에는 재선 이철규 의원, 정책본부장에는 원희룡 전

vodo.k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