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 시사 이야기

90년생 페미 신지예 국민의힘 합류 (+프로필, 나이, 학력, 과거, 논란)

by 라이크슈 2021. 12. 21.
728x90
반응형
728x170

 

‘90년생 페미니스트 정치인신지예(32)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가 2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직속 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에 수석부위원장으로 전격 합류한 것과 관련, 국민의힘 서울시당 부대변인이 몇 번 쓰다 버리면 된다고 표현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신지예 트위터

 

인터넷 방송인으로 지난 9월 서울시당에 영입된 이경민 부대변인은 20일 자신의 SNS에 신지예씨가 일종의 생계형 페미니스트라는 의구심이 사라지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적었습니다.

 

반응형

 

국민의힘 이경민 페이스북

 

이 부대변인은 신지예 합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 부대변인은 페미 진영 대표 인사라는 사람들도 자리만 좋은데 준다면 언제든지 국민의힘 쪽으로 투항할 준비가 됐다는 점이라고 비판한 뒤 페미 진영이 아무리 따뜻하다고 해도 정식 기득권 양대정당과는 차원이 다르다. 페미 진영의 단일대오를 보수정당이 충분히 흔들 수 있다는 뜻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 이경민 페이스북 프로필

 

그러면서 누가 좀 영향력 행사하는 수준으로 소위 뜨면, 국민의힘이 영입하고 사실 몇 번 쓰고 버리면 된다. 그러면 페미로서의 영향력은 사실상 소멸이다라고 적었습니다.

 

이경민 부대변인은 신지예씨의 페미니스트 정치인행보에 대해서도 그냥 뜰려고 일종의 생계형 페미하는 것이라는 의구심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아울러 이 부대변인은 앞으로 국민의힘 가고 싶은 신지예같은 기회주의 페미니스트들이 많아질 거고. 그 경우 페미 진영의 단일대오는 급속히 붕괴할 가능성이 크다. 일본처럼, 페미 소멸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2030 남성분들 너무 신지예 영입에 화내지 마시고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경민 부대변인은 현재 문제의 글을 지우고 페이스북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신지예 트위터

 

신지예 부위원장은 2004년 한국청소년모임 대표로 정치 활동을 시작해 2018년 서울시장 선거(녹색당)와 2020년 총선(무소속) 등에 출마한 진보진영 여성운동가입니다. 특히 ‘페미니스트’는 그에게 붙는 대표적인 수식어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TV 토론에서 젠더 문제를 두고 대립각을 세운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신지예 트위터 과거 발언
신지예 윤석열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0 일 서울 여의도 새시대준비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신지예 한국여성정치 네트워크 대표에게 환영 목도리를 걸어주고 있는 모습

 

국힘은 페미니스트들의 대안이 될 수 없다던 신지예는 그 글을 남긴지 한달도 채 안되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직속 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에 수석부위원장으로 합류했습니다.

 

국민의힘을 강한 어조로 여러차례 비판했던 신지예 부위원장의 이번 합류 결정의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김창인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기괴한 변절이라고 평가하며 신 부위원장의 행보를 비판했고, 홍준표 의원은 잡탕밥이라며 이번 영입을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300x250

 

신지예 인스타그램

 

신지예 프로필

 

출생

1990620

 

나이

32, 31

 

고향

인천광역시

 

학력

하자작업장학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 학사

 

소속 정당

무소속

 

현직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경력

2021.12~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2020.8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2020.2

여성신문 젠더폴리틱스연구소 소장

2018.10~2020.1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2018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도지사선거 녹색당 서울특별시장 후보

2016.10

녹색당 서울특별시당 공동운영위원장

2016.9~2017.9

녹색당 정책대변인

2016

20대 국회의원선거 녹색당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후보

2015.3

서울특별시 청년정책위원회 주거분과위원장

2013.3~2019.1

오늘공작소 대표

2004.1~2006.1

한국청소년모임 위원장

 

신체

160cm

 

종교

무종교


http://vodo.kr/O8u8Dar

 

페미니스트 신지예 국힘 합류…청년남성 지지층 또 '혼란'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여성주의 정당 활동을 해온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가 국민의힘 선대위에 합류한다. 사진=MBC100분 토론 캡처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맡은 국민

vodo.kr

 

http://vodo.kr/12yPByn

 

하헌기 신지예, 이준석 '히틀러'라며? 나치 자처하나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직속 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에 합류한 것을 두고 하헌기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이 “스스로 나치

vodo.kr

 

http://vodo.kr/PIBh3Qd

 

尹, 조폭같다던 '페미 신지예' 국힘 합류에 홍준표 잡탕밥!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불과 열흘 전까지만 해도 국민의힘을 강하게 비판하는 글을 남겼던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가 돌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직속 기구인 새시대 준비위

vodo.kr

 

http://vodo.kr/Ptr64Ge

 

이수정 이어 신지예, 이준석 필요없고 신경 안쓰겠다는 것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이 국민의힘 선대위의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영입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신경쓰지도 않겠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vodo.k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